[생활관]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 모집
공 고 제목 :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 모집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 모집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 1. 신청대상 : 2025학년도 2학기 재적생(재학 및 휴학) 가. 학부 및 대학원, 복학예정자 포함(잔여석이 있을 경우 휴학생 입주 가능) 나. 1학기 재관생 중 2학기 생활관 등록자는 신청 불가(해당사항 없음, 선발대상에서 제외함) 2. 재관 기간 가. 학부 및 일반대학원 : 2025. 8. 29.(금) 10:00 ~ 12. 20.(토) 15:00, 114일 나. 법학전문대학원 : 2025. 8. 29.(금) 10:00 ~ 12. 13.(토) 15:00, 107일 3. 입주자격 및 유의사항 가. 공동생활에 영향을 주는 질병이 없는 자 나. 재학한 직전 2개 학기 생활태도 벌점이 10점 미만인 자 다. 직전 2개 학기 성적 평점평균(F학점 및 포기학점 포함)이 2.5이상인 자 (1학년은 1학기 평점 반영) ※ 지원자 미달일 경우 성적에 관계없이 선발 라. 추가모집은 우선선발 없음 4. 모집유형 가. 학부(남) : B‧C동(2인실/1인실), G동(2인실/1인실), 향토관(2인실) 나. 학부(여): A동(2인실/1인실), F동(2인실/1인실), H동(2인실/1인실), 향토관(2인실) ※ 향토관 1인실 미운영, 최종 선발 후 여석 있을 경우 1인실 희망자 모집 예정 다. 법학전문대학원·일반대학원(남,여) : I동(1인실, 2인실) ※ 1인실 배정 시 2인실 관실에 1인을 배정함. ※ 일반대학원생 중 학부동 입주 희망자는 학생종합정보시스템에서 생활관신청 후 행정실로 2025. 7. 25.(금) 17:00까지 연락 바람. 5. 신청기간 및 방법 가. 신청기간 : 2025. 7. 21.(월) 09:00 ~ 7. 27.(일) 24:00, 7일 나. 신청방법 : 학생종합정보시스템 → 생활관(경산) → 생활관신청 → 입주유형(동) 선택 → 신청하기 클릭 → 신청내역 확인 (예 : [G동]으로 2025.7.22. 10:42 신청한 상태입니다.) ※ 1인실 희망시 학생종합정보시스템(URP) 신청 후 아래 표를 작성하여 신청기간 내에 생활관 계정메일 로 발송( 메일주소 ☞ dormi@yu.ac.kr ) ≪신청양식≫ → 메일본문에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발송, 파일첨부 필요없음 학번 이름 학과 1인실 1지망 배정 희망동 1인실 2지망 배정 희망동 1인실 불합격 시 2인실 배정희망동 *향토관은 1인실 운영하지 않음 다. 배정기준 1) 모집유형별 여석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“거리(보호자 주소 기준) 60%, 직전 2개 학기 성적(1학년은 1학기 성적) 30%, 상‧벌점 10%”점수를 산출하여 고득점 순위대로 배정 2) 본인이 선택한 입주 유형에 불합격할 시 타동 여석이 있을 경우 랜덤으로 배정하여 합격 처리 함 3) 2인실 우선 배정 후 여석이 있을 경우 1인실을 배정하며, 1인실에 불합격할 경우 환산점수를 적용하여 배정기준에 따라 2인실로 배정 6. 합격자 발표 및 등록 기간 가. 합격자 발표 : 2025. 8. 6.(수) 14:00 예정 (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) 나. 생활관비 납부 기간 : 2025. 8. 7.(목) 09:00 ~ 8. 8.(금) 16:00【2일】 ※ 기간 내 미등록자는 합격 취소 됨 ※ 합격여부 확인은 본인이 생활관 홈페이지에 공고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할 것 다. 추가합격자 발표 및 모집 일정 : 이후 일정은 선발 상황에 따라 추후 공고 7. 생활관비 가. 관리비 및 식비 동 성별 관리비 자치회비 (선택) 식비 2인1실 1인1실 B·C·G 남 900,600 1,356,600 10,000 ■ 학부 및 일반대학원 기준 8. 29.(금) 중식 ~ 12. 20.(토) 중식 ① 1일 3식: 1,300,000원(4,000원×325식) ② 1일 2식: 981,000원(4,500원×218식) ③ 1일 1식: 599,500원(5,500원×109식) ④ 식사안함 A·F·H 여 900,600 1,356,600 향토관 남/여 1,128,600 (미운영) I동 법전원 남/여 1,059,300 1,594,300 해당없음 일반 대학원 남/여 1,128,600 1,698,600 1) 1인1실은 2인1실 일비의 1.5배 적용 2) 추석연휴 기간 식당 휴무 : 2025. 10. 5.(일) 조식 ~ 10. 9.(목) 석식, 5일 ※ 식비 금액은 식당 휴무기간 5일이 공제된 금액임 3) 식비는 생활관 식당에만 유효하며, 교내식당과는 별개임 8. 기타안내 가. 입주포기자 및 중간퇴관생 발생 등의 사유로 인하여, 입주 전 또는 학기 중 호실변경 (관실이동)이 있을 수 있으 며, 관생은 이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나. 생활관 에너지 절약을 위하여 온수공급 시간제를 실시 운영하며, 자세한 내용은 추후 입주안내 공고문 참조 다. 생활관에서의 긴급연락은 학생종합정보시스템의 본인 또는 보호자 연락처를 사용하므로 변동 시 종합정보시스템에 서 본인의 신상정보를 정확하게 등록 바랍니다. 9. 생활관비 환불 기준 안내 가. 개관일 전(입주포기) ☞ 납입 금액 100% 환불 1) 개관일 전일까지 : 2025. 8. 28.(목)까지 접수분 해당 ※ 생활관비 등록자 중 입주를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재관취소 신청서를 즉시 접수하여야 함 (접수 지연 시 대기자의 추가합격 기회 차단 등의 상황을 초래하게 됨) 2) 신청 방법 : 추후 생활관 홈페이지에 공고 예정 나. 개관일 2025. 8. 29.(금) 이후 (입주포기 및 중간퇴관) ☞ “생활관수칙”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▣ 개관일부터는【학생종합정보시스템>생활관(경산)>"퇴관(환불)신청"】에서 환불신청 1) 관리비 : 퇴관일을 포함하여 잔여일수 중 14일 분 금액을 공제한 후 환불, 공식퇴관일 (12.20)기준 잔여일 30일 이하 퇴관시 환불 없음 2) 식비 : 퇴관일을 포함한 잔여일수 중 5일분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 3) 자치회비 : 환불 없음 다. 환불은 최대 2주정도 소요됨. 기타 생활수칙 등 생활전반 상세내용은 생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문의사항은 생활관 행정실 ☎053-810-8004~5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 ☞ 월~금 09:00~17:00 (점심시간 12:00 ~ 13:00), 공휴일 휴무 2025. 7. 14. 생 활 관 장